화성시문화재단, ‘코리요 가을 운동회’ 10월 16일 개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10월 16일(일) ‘2022 코리요 홍보사업’의 대미를 장식하기 위한 코리요 단일 축제 ‘공룡친구들과 함께하는 코리요 가을운동회’를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한다.
2022 코리요 홍보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 ‘코리요 홍보부스’는 화성시 가족사랑축제, 화성시 뱃놀이 축제, 화성시 정조 효 문화제 등 화성시 주요 축제 행사장에서 화성시 대표 캐릭터 코리요와 친구들을 화성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 7월부터 진행되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끌어냈다.
두 번째 프로젝트인 ‘코리요 인형극’은 올 8월 13일부터 9월 3일까지 화성시 주요 문화 시설에서 아이들에게 주 1회씩 찾아가는 공연 형태로 선보였다.
마지막 프로젝트인 ‘코리요 가을 운동회’는 다양한 형태로 코리요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코리요와 즐기기 △코리요와 뜀뛰기 △코리요와 만들기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코리요와 즐기기는 코리요 댄스 공연을 비롯한 코믹 퍼포먼스 공연, 신나는 마술 및 벌룬 공연 등이 펼쳐지고, 코리요와 뜀뛰기는 옛 초등학교 시절 가을 운동회의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흥미로운 운동회 종목들로 준비돼 있다. 끝으로 코리요와 만들기는 코리요를 주제로 하는 토퍼, 달고나, 머리띠 만들기 등 코리요와 더욱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특히 어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둘리 뮤지엄 캐릭터 친구들도 함께할 계획이며, 선물 증정을 위한 명랑운동회 프로그램 역시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 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