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서울문화재단, 예술 수업 진행 교육예술가 공모

1월 25일(화)부터 청소년과 공동 창작을 통해 새로운 교육 방법을 찾는 예술가를 발굴하는 서울예술교육센터의 ‘아뜰리에로의 초대’, 문화...

등록일 2022년01월05일 21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예술교육TA가 진행하는 ‘예술로 가까이’ 프로그램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2022년 2월 16일(수)까지 서울 시내 학교와 지역 거점 키움센터 등에서 예술 수업을 진행할 교육예술가(Teaching Artist, TA)와 교육단체를 선발하는 ‘2022 서울예술교육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문화재단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는 사업 전환을 모색함으로써 새로운 예술 교육을 시도해왔다. 특히 2022년 공모에서는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축소·조정됐던 사업을 확대해 학생과 시민의 예술 교육 참여 인원을 늘렸다. 또한 예술가, 예술단체, 전문가의 의견 반영으로 운영 방식을 개선해 신규 사업을 안정화하고, 처우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2022 서울예술교육사업’ 공모는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예술놀이랩(LAB) TA’ 공모를 시작으로  ‘학교예술교육TA’, ‘지역예술교육TA’ 공모 등 총 9개 분야를 신청받는다.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과 서울예술교육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예술놀이랩(LAB) TA’ 공모는 미래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소재로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는 예술놀이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는 예술가 4명을 선정해 연구비, 교육활동비 약 1600만원을 지원한다.

‘학교예술교육TA’는 서울 시내 초등학교 어린이 대상 교과연계 통합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실행하는 ‘어린이TA’와 서울 시내 중학교 청소년 대상 인문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실행하는 ‘청소년TA’를 모집한다. 총 84명을 선정해 연간 약 1200만원~1500만원을 지원한다.

‘지역예술교육TA’는 서울시 거점형 키움센터와 협력해 초등학교 방과 후 지역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고, 서울시 거점형 키움센터를 기반으로 실행하는 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총 4팀(12명)을 선정해 연간 약 1200만원의 활동비와 연구비를 지원한다.

이 밖에 1월 25일(화)부터 청소년과 공동 창작을 통해 새로운 교육 방법을 찾는 예술가를 발굴하는 서울예술교육센터의 ‘아뜰리에로의 초대’, 문화예술교육 단체를 지원하는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공모도 시작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2022 서울예술교육사업’ 공모 온라인 사업 설명회는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스팍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