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서대문청소년센터, 평화·통일 교육 ‘통 콘서트’ 올해 사업 결실 맺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은 “평화통일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모인 젊은 세대들이 만든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통해 지역사회에 평화통일의 훈...

등록일 2021년12월22일 17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대문청소년센터가 2021년 지역밀착형 평화·통일 교육 ‘통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11월 진행한 평화·통일 교육 프로그램 ‘우리는 통(統) 화중’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통(統) 콘서트’가 서울시립 서대문청소년센터와 망원동에 위치한 녹음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고 21일 밝혔다.

10명의 참가자들은 통일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에서 북한의 생활과 관련된 내용과 분단 역사의 아픔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녹음 스튜디오에서 통일 노래를 작사·작곡했으며 진로에 대한 역량도 키워나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은 “평화통일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모인 젊은 세대들이 만든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통해 지역사회에 평화통일의 훈훈함이 확산되길 기대하고, 본인에게도 새로운 도전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서대문구 지역밀착형 평화·통일교육 프로그램은 ‘우리는 통(統) 화중’은 플레이 통(統), 스케치 통(統,), 통(統) 콘서트로 구성됐으며, 지역주민 23명과 청소년 240명이 참여했다. 서대문청소녀센터는 평화통일 밴드가 만든 자작곡 ‘연(緣)’을 서대문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 S-TV에 게시해 감상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도희 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관장은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통일 의식이 이어져 서대문구가 미래 통일시대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