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경기북부청소년e스포츠대회 ‘뭉쳐야e긴다’ 성황리 마무리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며, 올해 2회째 맞은 경기북부청소년e스포츠대회 뭉쳐야e긴다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청...

등록일 2021년10월25일 16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북부청소년e스포츠대회 ‘뭉쳐야e긴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는 24일 경기북부청소년e스포츠대회 ‘뭉쳐야e긴다’를 결선전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며, 올해 2회째 맞은 경기북부청소년e스포츠대회 뭉쳐야e긴다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청소년 활동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e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대회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로 경기도 북부 내의 10개 시·군(가평, 구리, 고양, 남양주, 동두천, 양주, 의정부, 연천, 파주, 포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만 14세~19세 청소년 400여명, 총 84개 팀이 참가했다.

모든 경기는 코로나19 전염 확산 및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24일 결선전에는 프로게이머 권상윤 선수와 한상용 e스포츠 감독, 최광원 e스포츠 전문 캐스터의 해설이 유튜브, 아프리카 TV로 송출하면서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네티즌들의 열띤 응원이 펼쳐졌다. 선수들도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시상식은 10월 30일에 열리는 경기도북부청소년대축제 텐텐페스티벌 폐막식과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우승팀에는 경기도지사상, 준우승팀에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이 수여된다.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이번 e스포츠대회를 통해 지역 간 교류가 어려운 경기도 북부 청소년들의 온라인 활동 참여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권희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