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랜선 여행, 독서 아카데미 ‘홍대용, 을병연행록’ 강좌 운영

독서아카데미 ‘인문유람기’ 3주제 프로그램

등록일 2021년08월11일 10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홍대용, 을병연행록 포스터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집에서 떠나는 랜선 여행을 테마로 독서 아카데미 ‘홍대용, 을병연행록’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독서 아카데미 사업 중 하나로, 인문학 강좌를 통해 전 국민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다.

조선 후기 북학파 지식인 홍대용의 눈을 통해 18세기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였던 북경의 모습을 풍부하게 자세히 들여다볼 이번 시간은 ‘을병연행록 현대어 완역본’ 역자이자, 사행문학 전공자인 정훈식 교수(울산대, 객원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흥미진진한 역사의 현장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홍대용의 삶과 북경 여행 △홍대용의 연행록 삼종 △항주 세 선비와의 교우 △새로운 사상의 모색 순으로 진행될 이번 특강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박종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장은 “자유로운 여행이 어려운 지금, 인문학을 통한 역사 여행이 최고의 대안이 될 것”이라며 “재미와 감동의 시간에 많은 분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서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 문화 일상 IT/육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