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2022 실패박람회 성과, 온·오프라인으로 소개하다

12월 2일(금) 성과공유회 개최, 재도전 문화확산 사례 발표 및 포상 수여

등록일 2022년12월02일 12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실패 인식 개선 교육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2022 실패박람회 성과공유회’를 12월 2일(금) 에이치더블유(HW)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고, 확장가상세계를 활용한 온라인 전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실패박람회는 국민의 재도전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성과공유회는 4월부터 지역별에서 추진된 실패박람회의 사례와 성과를 나누고, 재도전 문화확산과 제도개선 등 정책화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포상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실패 경험에서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주민, 전문가, 행정 등이 참여하는 숙의토론을 127회 운영해 35건의 과제를 발굴했고, 이 중 30건이 지방자치단체 등의 정책에 반영하는 성과가 있었다.

현장 ‘성과공유회’는 1부 사례 발표와 2부 포상수여식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40개 기관을 대표해 분야별 6개 기관·단체의 운영 성과와 국민응원단 2명의 활동 사례가 발표되는 등 소통의 자리가 마련된다.

2부는 재도전 문화확산과 제도적 기반 마련으로 지역혁신 활성화에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을 수여한다.

성과공유회에는 구본근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 40개 민간·공공 관계자, 국민응원단, 민간기획단, 수상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다.

◇ 사례 발표

· (장애인e스포츠연맹) 장애인 e스포츠 선수의 사회진출 기회 제공과 취업 연계
· (전남사회혁신네트워크) 혁신도시 내 공기업-소상공인 연계 도약 지원과 생활 실험 등
· (청년뜨락5959) 소상공인, 대기업(SK하이닉스) 협력 청년 예술가의 활동 기회 제공
· (한국청년음악창작소) 수도권-비수도권 청년 뮤지션 협업을 통한 성장과 재도전 지원
· (더하다디자인연구소) 학교 진로 교육과 교원 연수 등 실패 인식개선 교육, 확산
· (세종여성플라자) 경력 보유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기회 제공과 사회적 지지망 구축
· (국민응원단 다시인) 재도전 응원과 격려 온라인 상담과 참여기관 등 취재 기자단 활동

한편 실패박람회에 참여했던 사람들의 이야기와 사례 등을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를 통해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성과공유회 온라인 전시는 다시 보고 싶은 사진, 기관별 운영 사례, 영상 관람 공간을 마련해 우수사례 국민 공감 투표를 진행한다.

온라인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실패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참여기관의 운영 성과와 국민응원단 목소리(인터뷰) 등을 담은 사례집(PDF)도 행정안전부와 실패박람회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구본근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은 “다양한 실패 경험이 사회적 자산으로 인식돼 재도전으로 연결되도록 대구광역시, 충청북도, 음성군 등 3개 지자체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실패연구소, 기술보증기금 등 37개 민간·공공기관, 단체와 협력했다”며 “앞으로도 민관의 협력과 연대를 통해 회복과 재도전 지원을 위한 사회적 지지망 구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 개요

행정안전부는 국정운영의 중추 부처이자 재난안전 총괄부처로서 중앙과 지방을 연결해 국정을 통합하고 정부혁신을 이끌어가는 중앙 부처이다. 또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전국을 골고루 함께 잘 살게 만드는 데 앞장서는 역할을 담당한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 공연/전시 일상 IT/게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