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2021 프리랜서 박람회 개최

프리랜서의 가장 큰 고민인 일감 확보와 소득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가 11월에 열릴 예정

등록일 2021년05월07일 15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프리랜서 박람회 포스터

프리랜서의 가장 큰 고민인 일감 확보와 소득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가 11월에 열릴 예정이다.

프리랜서 형태의 고용이 확산하는 것은 경제상황, 사회구조가 변화하는 가운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이다. 그런데 프리랜서를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의지로 선택하기도 하지만 코로나19로 경제가 불안한 상황에서 프리랜서로 ‘내몰리는’ 상황이 늘고 있고, 코로나19로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프리랜서를 힘들게 하는 어려움은 얼마 전 한 지자체의 프리랜서 실태 조사에서도 나타났듯 불안정한 소득,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의 어려움이다.

여러 지자체에서 프리랜서에 대한 실태조사 및 지원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기는 하나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프리랜서의 거래처 확보를 위한 ‘2021 프리랜서 박람회’가 개최된다. 디자인, IT, 사진/영상, 통/번역, 음악/미술 등 프리랜서 형태의 모든 업종 종사자가 전시자로 참가할 수 있으며 업종별 프리랜서의 재능이 필요한 기업, 개인 등이 참관객으로 참여한다.

프리랜서들의 또 다른 고충은 고용과 취업을 위한 제도나 지원이 전통적인 고용 형태에 머무르다 보니 행정적, 법적 보호의 사각지대에 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계약서 미체결, 임금 체불 등 각종 부당행위에서 보호받기 어려운 실정에 놓여있는 실정이다.

박람회 주최사인 엑스코그룹코리아 박천길 대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프리랜서의 가장 큰 고민인 일감 확보를 위한 역할뿐만 아니라 여러 업종의 프리랜서 간의 네트워킹, 프리랜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지원 제도 마련을 위한 공론의 장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엑스코그룹코리아 개요

엑스코그룹코리아는 2002년 설립한 전시회, 국제회의 개최 및 운영대행 전문기업으로 핵안보정상회의 정부홍보관 운영, FTA활용박람회 총괄운영 등 국가 행사의 운영뿐만 아니라 치킨 페스티벌, 사이버대학박람회 등 다수의 민간 전시회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