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데뷔 10주년 맞아 K-POP 디바 에일리, XR 콘서트 열다

이번 XR 콘서트는 에일리의 음악 세계관을 다채로운 컬러로 담아 진행할 예정이며, 최첨단의 XR 기술로 생동감 있는 비주얼을 재현할 예정이...

등록일 2022년09월20일 06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에일리 XR 콘서트 ‘COLORS’ 포스터

데뷔 10주년을 맞은 K-POP 디바 에일리가 XR 콘서트를 11월 12일 21시(한국시간)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XR 콘서트는 에일리의 음악 세계관을 다채로운 컬러로 담아 진행할 예정이며, 최첨단의 XR 기술로 생동감 있는 비주얼을 재현할 예정이다.

XR은 가상현실(AR)과 증강현실(VR)을 합친 확장현실(Extended Reality)을 뜻하는 말로 공연에 본격적으로 미래기술을 접목해 10년간 에일리의 음악 여정을 멀티버스로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에일리는 이번 공연을 통해 지구 환경 회복의 새로운 XR 유니버스(세계관)를 관객과 공유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팬메이드 공연을 선보인다.

팬들이 직접 참여해 공연 곡을 직접 선정하며 사전에 에일리의 음악을 색으로 표현해 무대를 꾸미기도 한다. XR 세계관을 담은 한정판 포토카드 등 의미 있는 굿즈들을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에일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과 회복의 의미를 담아 공연을 준비했다. 전 세계 팬들을 오랜만에 만날 것으로 기대돼 너무 설렌다”고 소회를 밝혔다.

에스파, NCT 등 국내 대표적인 XR 무대를 제작해온 엔피와 손을 잡고 이번 공연을 기획한 브레인데크의 정여름 CP는 “이번 공연은 3D 영상, 의상, 스토리 등 모든 요소들이 하나의 세계관으로 융합해 XR과 AR 기술을 통해 음악이 주는 상상력과 감동을 극대화한 프로젝트”라며 “더욱 의미 있는 콘서트가 될 수 있도록 수익금의 일부는 팀 에일리언의 이름으로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제작되며, 인터파크와 라커스 라이브를 통해 27일부터 티켓 오픈한다.

브레인데크 개요

브레인데크는 2019년 10월 설립한 기술 기반 융합 콘텐츠 개발사로, 자체 개발한 실시간 감성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음악 추천 서비스와 메타버스 기반 새로운 음악 융합 콘텐츠를 개발한다. 전 세계 IT 회사, 방송사, 홍보사 등 다양한 플랫폼 비즈니스 회사와 연결됐으며 현재 일본과 베트남에 사무소를 두고 현지의 파워 크리에이터 회사와 마케팅 협력을 하고 있다.

박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