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건국대학교 미래자동차학과 대학원 후기 신입생 모집

미래자동차학과를 신설하고 10일부터 21일까지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등록일 2021년05월04일 16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건국대학교 전경

건국대학교가 미래 자동차 산업의 인재를 양성하는 미래자동차학과를 대학원에 신설했다. 건국대 산업대학원은 이번에 미래자동차학과를 신설하고 10일부터 21일까지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설된 학과는 미래 자동차의 큰 축인 ‘친환경 전기자동차’와 ‘지능형 자율주행 자동차’의 연구개발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한다. 공통 교과목으로 미래자동차공학개론, 인공지능개론, 시스템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파이썬 프로그래밍 등이 있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관련 과목으로는 자동차 전력전자, 전력변화기 모델링 및 제어, 자동차 구조역학 등이 있으며 전기자동차 관련 기계, 전기, 전자 관련 핵심기술을 익히게 된다.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과목으로는 로봇공학, 자율주행 자동차 개론, 항법 및 플랫폼 수업이 있으며 관련 최신 기술 동향을 익히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습 교육을 수행한다.

또한 대학원생들이 관련 연구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성취할 수 있도록 논문 작성을 독려해 학술진흥재단 등재지 이상의 논문 성과를 졸업 요건으로 한다.

건국대 대학원 김창완 교수(기계설계학과)는 미래자동차학과에 대해 “산업체 2년 이상 재직 경력을 가진 학생들을 중심으로, 실무적 감각과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미래자동차 관련 전문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자동차 산업 현장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창의력 및 전문성을 겸비한 공학 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성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 문화 일상 육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