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매직: 더 개더링, ‘커맨더 레전드: 발더스 게이트 전투’ 출시

‘커맨더 레전드’ 잇는 ‘발더스 게이트 전투’… D&D 발더스 게이트 배경 및 상징적 캐릭터들 등장포일 카드 증정·구매 인증 페이백 등 ...

등록일 2022년06월13일 03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매직: 더 개더링이 던전 앤 드래곤 두 번째 컬래버 세트 ‘커맨더 레전드: 발더스 게이트 전투’를 출시했다

해즈브로(Hasbro)의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Wizards of the Coast, 이하 위저즈)가 세계 최초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 이하 매직)’과 던전 앤 드래곤(이하 D&D)의 두 번째 컬래버 신규 세트 ‘커맨더 레전드: 발더스 게이트 전투’ 테이블탑 버전을 공식 선보였다.

2020년 출시된 ‘커맨더 레전드’를 잇는 ‘발더스 게이트 전투’는 유명 롤플레잉 게임 D&D의 상징적 캐릭터들이 등장해, 매직의 인기 다인전 커맨더 형식에 강력한 고레벨 캐릭터가 되는 재미와 스토리를 더해준다.

이번 세트는 ‘포가튼 렐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업 도시 ‘발더스 게이트’로의 모험에서 시작된다. 상인과 난민을 포함한 여러 캐릭터, 마녀 여왕 타샤, 엘민스터, 민스크와 부 등 D&D의 전설적 캐릭터들과 함께 4인 이상의 다인전 형식으로 전투를 벌이며 스토리와 전략을 전개할 수 있다.

커맨더 레전드 시리즈는 20장으로 구성된 부스터를 개봉해 즉석에서 덱을 만들어 플레이하는 ‘드래프트’ 경험과 커맨더 형식의 다인전 게임성을 융합한 ‘커맨더 드래프트’ 형식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발더스 게이트 전투는 전통적인 커맨더 플레이 규칙에서 나아가 덱에 동일한 카드를 여러 장 추가할 수 있어 자신만의 전설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자율성을 한 층 높였다.

D&D의 롤플레잉 요소는 새로운 유형의 부여 마법에서 느낄 수 있다. 전설적인 ‘배경’ 카드는 플레이어의 커맨더를 마주하게 된 시점까지 캐릭터에게 있었던 스토리를 보여준다. 각각의 배경 카드는 커맨더에 보너스를 제공하며, 이 보너스는 플레이어의 커맨더가 얻는 능력이나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강화해 주는 형태로 사용된다.

플레이어가 게임 중 가질 수 있는 지정 사항인 ‘이니셔티브’도 기존 D&D만큼 게임의 중요 요소다. 게임이 시작될 때는 어느 플레이어도 이니셔티브를 갖지 않지만,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확보하면 3가지 주요 보너스를 발휘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이니셔티브를 차지할 때마다 지하 도시(새로운 던전카드)에 진입할 수 있고, 이니셔티브를 가진 플레이어는 자신의 유지단 시작에 다시 지하 도시에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이니셔티브를 갖고 있을 경우 세트 내 여러 카드의 성능이 향상된다.

발더스 게이트의 전설을 그대로 재현한 이번 세트의 모든 전설적 생물 카드에는 D&D의 초창기 몬스터 매뉴얼 삽화에서 영감을 받은 규칙서 프레임을 선보인다. 또한 미식레어 용 5종과 함께 일부 미식레어 플레인즈워커, 마법물체 및 생물의 경우 보더리스 버전으로도 선보인다.

발더스 게이트 전투는 361장의 카드로 구성되며 드래프트 부스터, 세트 부스터, 콜렉터 부스터, 커맨더 덱, 프리릴리즈 킷, 번들 등의 제품으로 제공된다.

신규 세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펼쳐진다. 부스터 박스 구매 시 ‘엘더 브레인’ 포일 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 외에도 매직 공식 카페에서는 구매 인증 페이백 이벤트를 7월 7일까지 진행한다.

전 세계적으로 매장 이벤트가 재개됨에 따라 2022 ‘호랑이의 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그도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신규 세트 시즌별로 진행되는 리그에 참가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호랑이의 해 기념 프로모션 카드를 증정한다.

커맨더 레전드: 발더스 게이트 전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희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