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안면 인식 개발 위한 API 솔루션 ‘FaceMe® 플랫폼’ 출시

FaceMe 모든 기능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안면 인식 기술 도입할 수 있는 관리 콘솔 & 테스트 도구 세트

등록일 2022년05월05일 00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CyberLink Corp가 개발자를 위한 안면 인식 API 플랫폼을 출시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 CyberLink Corp(5203.TW)가 개발자를 위한 안면 인식 API 플랫폼을 출시했다.

개발자는 직관적인 FaceMe® 플랫폼 출시로 모든 시스템, 워크플로 또는 사물 인터넷(IoT) 솔루션에 FaceMe의 안면 인식 기능을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원하지 않는 외부 액세스에 대한 우려 없이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 사내에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페일오버 처리 및 로드 밸런싱 기능은 사용 사례와 관계없이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구현을 보장한다.

FaceMe 플랫폼에는 관리 및 테스트 도구뿐만 아니라 HTTP 기반 안면 인식 API 전체가 포함된다.

서버에 구축하도록 설계된 이 시스템은 중요한 로드 밸런싱 및 페일오버 기능을 통해 높은 가용성과 성능을 보장한다.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는 규모와 상관없이 로컬 또는 글로벌 사이트에 기술을 구축할 수 있게 해 준다. 웹 기반 관리 콘솔로 다양한 AI 모델과 알고리즘을 함께 도입한 경우에도 모든 데이터베이스 및 시스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액세스, 관리, 모니터링할 수 있다.

◇다양한 안면 인식 API 툴셋

△얼굴 템플릿 추출 △1:1 얼굴 일치(비교) △1:1 얼굴 검색 △비디오 분석 △이미지 품질 검사 및 사람 그룹화를 포함하는 FaceMe 플랫폼의 안면 인식 API 세트는 모든 도입 환경에 활용할 수 있다. 또 코딩이 거의 필요 없이 설치된 API를 개발자가 빠르게 테스트하거나 벤치마킹할 수 있는 도구도 포함돼 있다.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

자유로운 확장이 가능해 기업 규모가 성장하고, 워크스테이션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유닛의 컴퓨팅 성능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워크로드의 균형을 재조정,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기존 시스템에서 워크스테이션을 배치, 교체하는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고가용성 및 자동 로드 밸런싱 설계

FaceMe 플랫폼에는 고가용성(HA)을 보장하는 페일오버 기능이 내장돼 있다. 한 워크스테이션이 고장 나면 작동하고 있는 다른 워크스테이션의 전원을 활용해 대기열의 나머지 작업을 해당 워크스테이션으로 전송하며, 워크스테이션 용량 및 로딩에 따라 작업을 자동으로 할당해 워크플로 중단을 막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다.

◇전체 관리 콘솔 및 테스트 도구

웹 기반 중앙 관리 콘솔에는 다음과 같은 안면 인식 테스트 및 모니터링 기능이 포함된다:

△개발자 대시보드: 실시간 대시보드는 현재 시스템 상태, 경고 및 로그를 제공한다.
△인식 기록: 1:1 얼굴 일치 또는 1:N 얼굴 검색에 대한 기록을 볼 수 있다. 개발자는 개념 증명 및 개발 단계에서 API를 호출하고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하나의 얼굴 템플릿 등록으로 여러 그룹에 할당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프로필과 권한, 행동 등을 정확하게 일치시킬 수 있다. 그룹 수준에서 규칙을 할당하고 정확한 1:N 검색 또는 카메라 캡처를 수행할 수 있다.
△개발자 설정: 개발자는 API 키, SSL 인증서, 시스템 웹훅 및 API 테스트를 관리하는 도구 세트를 사용할 수 있다.

CyberLink 최고 경영자(CEO) 자우 황 박사는 “많은 고객에게서 자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으면서도 FaceMe의 뛰어난 안면 인식 기능을 워크플로에 통합하고 싶다는 피드백을 받았다”며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엔드 투 엔드 패키지 솔루션 간 완벽한 균형을 갖춘 FaceMe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안면 인식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새 FaceMe 플랫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FaceMe® Platform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yberLink 개요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 주자 CyberLink는 1996년 설립 이후 100가지가 넘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견고한 평판을 쌓으면서 가파른 성장까지 이뤄냈다. 그 결과 2000년에는 성공적으로 기업 공개(OTC: 5203)를 달성하며 대만 주식 시장에 상장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파워디렉터, PowerDVD, 유캠 등이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얼굴 인식 기술 FaceMe® 역시 B2B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다.

권희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 문화 일상 IT/육아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