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제42회 ‘장애인의 날’ 특집 방송 방영

‘2022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 2편 방영

등록일 2022년04월20일 17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왼쪽부터 2022 ‘대한민국 1교시’ 진행을 맡은 유지원 아나운서, 이광엽 아나운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소년의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특집 방송 2편이 KBS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특집 방송은 교육부·KBS한국방송공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기획하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2022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으로, 4월 20일(수) 오전 9시에 KBS1·3 라디오를 통해 방송된다.

‘대한민국 1교시’는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보이는 라디오 형태로 제작한 장애 이해 교육 방송으로 2005년부터 방송됐으며, 올해로 열여덟 번째다. 이번에 방송되는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은 소통을 주제로 제작됐다.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은 서로 다른 개성과 표현 방식, 소통의 방법 속에서 진정한 소통의 의미를 찾아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 도모를 담은 내용으로, 유지원 KBS 아나운서와 이광엽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모든 학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옴니버스 형식(총 다섯 개의 섹션)으로 제작됐는데, 애니메이션과 인형극을 비롯해 카이스트 졸업식에서 졸업생 대표로 연설한 박혜린 씨의 인터뷰 등으로 구성됐다.

두 번째 특집 방송은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이 4월 19일 KBS1TV(오후 2시 30분부터)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는 2008년부터 교육부·삼성화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제작해 매년 KBS를 통해 장애인의 날에 방송되는 드라마로 올해 열네 번째다.

승모(발달장애)와 여라의 진로 고민을 통해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누구나 겪는 고민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오징어 게임에 출연해 많은 인기를 끈 이정준과 우주소녀 멤버 은서를 비롯해 배우 김희정과 서태화가 출연해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특집 방송은 방송 후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국립특수교육원·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학습영상을 내려받아 장애 이해 교육에 함께 활용할 수 있다.

한편 2022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과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을 시청한 후에는 제24회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방송 소감문 부문에 5월 16일(월)까지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 전화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박성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