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메타버스 활용한 교육·문화 프로그램 심의회 개최

게더타운(Gather town) 플랫폼 활용해 문화 행사 등 서비스 시민에게 제공

등록일 2022년04월18일 05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교육·문화 프로그램 심의회를 개최했다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관장 김원연)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문화 프로그램 심의회’를 개최했다.

미추홀도서관은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업무 환경이 온라인으로 전환돼 일상에 자리 잡게 됨에 따라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미추홀도서관의 모습을 구축하고 회의를 진행했다.

‘교육·문화 프로그램 심의회’는 2021년 7월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 도서관(청라호수, 청라국제, 영종하늘, 마전도서관)에서 운영될 교육 및 문화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심의 회의다.

미추홀도서관 게더타운 맵에서는 문화행사 프로그램 참여와 함께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찾지 않아도 역대 미추홀북 전시, 분기별 테마 도서 전시, 기획 전시 등도 관람할 수 있다.

미추홀도서관은 3월 베타버전의 게더타운 맵을 구축했고, 올해는 심의회와 교육 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2023년에는 정식 게더타운 맵 구축을 목표로 두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문화 행사 및 전시 등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 개요

인천광역시미추홀도서관은 인천시 대표 도서관이다. 2022년은 미추홀도서관 100년이 되는 해로, “100년의 多讀임, 희망의 두드림”이라는 슬로건을 선정했다.

권희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