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커뮤니티
뉴스등록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맨위로

하이퍼커넥트, 메타버스 기반 ‘슬라이드 싱글타운’ 만우절 이벤트로 동시 접속 증가

동시 접속자 최대 80% 증가이용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로 일 평균 이용 시간 100분 기록

등록일 2022년04월07일 01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하이퍼커넥트의 메타버스 기반 소셜 디스커버리 플랫폼 슬라이드 싱글타운 동시간대 접속자 수가 증가했다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의 메타버스 기반 소셜 디스커버리 플랫폼 ‘슬라이드 싱글타운(이하 싱글타운)’이 진행한 만우절 이벤트로 동시간대 접속자 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싱글타운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개발자가 그린 아바타’ 이벤트를 진행했다. 싱글타운은 아바타 디자이너가 싱글타운에서 커플이 돼 퇴사했다는 팝업창과 함께 개발자가 그린 아바타 콘셉트의 아바타를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기존 아바타가 아닌 이벤트 아바타로 대화할 수 있었고, 실제 싱글타운 개발자가 그린 아바타도 랜덤 노출되면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만우절 이벤트로 4월 1일 하루 동안 싱글타운 동시 접속자 수는 전주 동시간대 대비 최대 80%까지 상승했고, 싱글타운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아바타 디자이너 지원 등 실제 문의가 접수되는 등 큰 반응을 얻었다.

싱글타운은 이용자들이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OX게임, 노래 배틀, 마피아 게임 등의 놀이문화도 만들어나가며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싱글타운 가족오락관’, ‘싱글타운 매력 자랑’, ‘그룹 블라인드 소개팅’, ‘이상형 찾기’ 등 싱글타운 이용자들의 관심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큰 호응을 얻으며, 이용자당 일 평균 이용 시간은 100분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용자 간 자유롭게 소통하고 소셜 디스커버리에 대한 경험과 활동의 폭을 넓힐 있는 ‘텍스트 채팅 기능’, 주제를 정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주제존’ 등을 마련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만우절을 맞아 밈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B급 콘셉트의 이벤트를 준비해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싱글타운 이용자들의 즐거운 소통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메타버스 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권희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교육/서적 공연/전시 일상생활 IT/과학 문화공감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